(사)한국소아당뇨인협회(
이하‘소아당뇨협회’, 회장 김광훈, 이사장 박호영
)는 지난 5월 16일 2019년도 대한민국 당뇨학교 ‘Dreaming School’ 제10기 졸업식 및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미카엘 홀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당뇨학교 졸업식 및 시상식은 지난 1년간 교육과정을 졸업하는 대학생 멘토 선생님과 소아당뇨 멘티 학생들을 격려하고 포상하는 자리로 프리랜서 성우 이연주 사회로 2019년 대한민국 당뇨학교 축하 동영상 상영 및 내빈 인사말, 멘토와 멘티 수료상 및 졸업상 전달식, 우수 대학생 시상식으로 진행되었다.
대한민국 당뇨학교 10기 과정은 모든 멘토와 멘티가 함께 노력을 하였고, 유례없는 코로나까지 극복해서 무사히 졸업식을 개최하게 된 것을 높이 평가하여, 최종까지 마무리를 한 수료자 및 졸업자 전원에게 소아당뇨인협회 자문위원 허윤정 국회의원께서 차관급 수료상과 졸업상을 전달하였다.
이어진 우수 대학생 시상식에서는 소아당뇨 아이들을 지도하는 대학생 멘토 우수상(협회장 표창)에 경북과학대학교 간호학과 송세희, 대진대학교 간호학과 정수진, 대구대학교 간호학과 표신애, 중부대학교 간호학과 김지현, 중부대학교 간호학과 장수지, 차의과학대학교 간호학과 김유진 학생이 수상하였고, 멘토분야 최우수상(차관급-노웅래 국회의원 표창)에 가톨릭관동대학교 간호학과 최혜민, 경동대학교 간호학과 이다연, 행정분야에 강원대학교 신소재공학과 남유진 학생이 수상하였으며, 영예의 대상(장관급-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에는 중앙대학교 간호학과 유예진, 대전보건대학교 간호학과 이서은 학생이 수상하였다.
특히 이번에 우수 대학생으로 선정된 멘토 중에서 2명을 선발하여, 올해 12월 진행 예정인 2020 대한민국 당뇨학교 해외연수에 소아당뇨 멘티학생과 함께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소아당뇨협회는 대한민국 당뇨학교 졸업식을 2월에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 상황으로 뒤늦은 이날 개최할 수 밖에 없었으며, 현재 시점에도 이태원 등 지역사회 확진자 발생이 증가하고 있기에 졸업식 참가자 모두를 발열체크 및 소독과 마스크쓰기를 안내하였고, 안전수칙 거리두기 등을 철저히 실천하여, 졸업식을 마무리 할 수 있었다.
2020 대학민국 당뇨학교 제11기는 코로나 상황에 따라서 진행 여부를 유동적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